FAQ 및 이용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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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 분 내 용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이미지 수정해서 사용해도 되나요?
A


다운받으신 이미지는 사용범위에 맞는 제작물에 사용하시는 용도로 이미지 수정작업이 가능 합니다.

, 모델이미지 사용시 사회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 ,해당모델의 명예를 훼손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원본 이미지를 알아볼 수 없는 정도의 과도한 수정작업은 불가능합니다.
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다운받은 파일 사이즈와 포토샵에서 열었을 경우의 이미지 사이즈가 다릅니다.
A


다운로드 받은 이미지의 파일포맷이 JPG인 경우는, 이미지의 원본 파일이 아닌 압축 파일입니다. 포토샵(Photoshop)에서 이미지를 열었을 경우,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면서 이미지가 보여지므로 원본 사이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아이클릭아트는 컨텐츠 별로 EPS파일포맷의 원본 이미지 뿐만 아니라 JPG의 압축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미지를 압축하는 이유는 그래픽 이미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함이니 이점 양지 하시기 바랍니다.

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아이클릭아트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싶습니다.
A


콘텐츠 제공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아이클릭아트 고객지원팀으로 전화주시거나 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아이클릭아트 고객지원팀 Tel. 1666-3571 , e-mail : iclickart@npine.com
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이미지 주문제작이 가능한가요?
A
 
현재 제공되고 있는 이미지 이외의 별도 주문제작은 아이클릭아트 디자인팀과의 협의 후 진행이 됩니다.

▷주문제작 문의
 담당자: 이성원 부장 Tel. 1666-3571 (내선:1855번)

 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이미지의 해상도가 너무 낮아요. 더 큰 해상도로 받을 수 있나요?
A
 
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이미지는 원본 그대로 제공해드리고 있으며, 더 큰 사이즈의 이미지는 따로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.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아이클릭아트에서 콘텐츠 제작은 어떻게 하나요?
A
 
아이클릭아트 콘텐츠별 이미지 제작공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⊙ 일러스트, 클립아트
   아이디어 구상 → 스케치 → 스캐닝 → 벡터화 → 채색 → 파일변환 작업 → 서비스 제공

⊙ 포토이미지
 《필름포토》
   컨셉 설정 → 촬영 → 드럼 스캐닝 → 리터칭(색보정/잡티제거) → JPG변환 → 서비스 제공

 《디지털포토》
  컨셉 설정 → 촬영 → 리터칭(색보정/잡티제거) → JPG변환 → 서비스 제공

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이미지 Color 모드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A

파일포맷별 이미지 Color 모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 
 AI  :RGB
EPS :RGB
JPG :RGB
PSD :RGB
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RGB칼라를 CMYK칼라로 어떻게 변경하나요?
A
 
대표적 그래픽 프로그램별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⊙ 일러스트레이션 9.0 (Adobe Illustrator)
 - 파일메뉴(File_menu) --> 문서칼라모드(Document Color Mode)에서 변경 가능

⊙ 포토샵 7.0 (Adobe Photoshop)
 - 이미지메뉴(Image_menu) --> 모드(Mode)에서 변경 가능

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RGB칼라와 CMYK칼라에 대해 알려주세요.
A

RGB칼라와 CMYK칼라의 차이점

⊙ RGB칼라
 - RGB는 Red(적색), Green(녹색), Blue(청색)의 약자를 의미
 - 빛의 삼원색을 조합하여 화면에 색상을 표현하는 방식
 - 각각의 색은 256단계의 명도값을 가지고 있으며, 빛과 같이 가산혼합 특성이 있음
 - 디지털 방식의 모니터에서 사용하는 방법
 - 대표적 사용예: 일반적인 모니터(CRT), LCD모니터(TFT-LCD)

⊙ CMYK칼라
 - CYMK는 Cyan(청색), Yellow(노란색), Magenta(적색), Black(검정)의 약자를 의미
 - 감색 혼합법의 3원색인 CMY에 검은 색을 추가한 색채 모델
 - 프린터에서 주로 인쇄용으로 사용


[콘텐츠관련] Q [콘텐츠관련] 벡터이미지와 비트맵이미지의 차이가 뭔가요?
A
 
벡터이미지

- 선과 면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개체끼리 섞이거나 혼합되지 않음
- 확대/축소시 이미지의 변화가 전혀 없음
- 수학적 데이터만 저장하므로 저장용량이 작음
- 출력시 칼로 자른 듯한 효과를 줌
- 타이포그래픽, 로고, 심벌, 캐릭터디자인, DTP등의 작업에 이용
- 대표적인 그래픽 프로그램: 일러스트레이션

비트맵이미지

- 픽셀을 이용하므로 사진을 합성하거나 특수효과를 내는데 적합
- 확대/축소시 계단현상 등의 이미지 손상이 있음
- 픽셀 하나하나 값을 저장해야 하므로 저장용량이 큼
- 출력시 색상의 경계부분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음
- 이미지프로세싱 분야에서 이용
- 대표적인 그래픽 프로그램: 포토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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